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NBA 득점왕 출신 맥그레이디, 야구 독립리그 팀 입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AP=연합뉴스DB)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미국프로농구(NBA)에서 득점왕에 올랐던 트레이시 맥그레이디(35·미국)가 미국 야구 독립리그인 애틀랜틱리그 슈거랜드 스키터스에 입단했다.

미국 텍사스주 슈거랜드를 연고로 하는 이 팀은 24일 "오른손 투수인 맥그레이디와 2014시즌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키 203㎝인 맥그레이디는 1997년 NBA 토론토 랩터스에서 데뷔했으며 2003년과 2004년 득점왕에 오른 선수다. 지난해 샌안토니오 스퍼스를 마지막으로 농구 유니폼을 벗은 그는 올해 초부터 슈거랜드의 스프링캠프에 합류해 야구 선수로의 변신을 도모해왔다.

맥그레이디는 구단 보도자료를 통해 "이 팀에서 2014시즌을 보내게 돼 영광"이라며 "야구 선수로의 꿈을 이루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지난주 지역 대학팀과의 연습 경기에 출전해 1이닝을 던졌으며 안타 3개를 맞고 1실점 했다.

이 팀의 감독은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 등에서 명 3루수로 이름을 날린 게리 가에티다.

애틀랜틱리그는 25일(한국시간) 시즌을 개막하며 한 시즌에 팀당 정규리그 140경기를 치른다.

슈거랜드는 은퇴한 로저 클레멘스가 2012년에 잠시 몸담았던 팀이다. 클레멘스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맥그레이디를 잠시 가르치기도 했다.

5살 때부터 고등학생 때까지 야구를 병행한 맥그레이디는 최고 구속 시속 146㎞ 정도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emailid@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