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노란리본 의미 알고있나요?... 당신을 기다립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SBS funE 연예뉴스팀]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노란리본 의미 알고있나요?... 당신을 기다립니다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노란리본 의미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들의 구조를 염원하는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이 온라인 상에서 활발하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노란리본 의미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2일 한 네티즌은 인터넷을 통해 "카카오톡 세월호 희망의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동참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글과 함께 게재된 사진 속에는 노란 바탕에 작은 나비 리본 그림과 함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이 노란리본 의미는 '다시 돌아오기만을 기다린다'라는 기다림의 의미로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에서 전쟁터에 나가 있는 병사나 인질, 포로로 잡혀간 사람들의 조속한 무사귀환을 바라며 노란리본을 나무에 매달았던 것에서 유래되었다.

또한 가수 토니 올랜도가 부른 히트 팝송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늙은 떡갈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아 주세요)'의 모티브이기도 하다.

이에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은 세월호 실종자들이 가족의 품에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온라인을 중심으로 이제는 오프라인까지 그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은 노란리본 이미지를 저장해 카카오톡이나 자신의 SNS의 프로필의 이미지를 변경하는 온라인의 활동부터 현재는 전국 곳곳 노란리본에 기다림의 메시지를 적어 실종자들을 기다리는 한마음으로 노란리본을 매다는 오프라인 활동까지 확산되고 있다.

SBS funE

또 초기에는 대학동아리 연합 ALT에서 게재한 이미지를 대표이미지처럼 쓰던 것이 이제는 개개인이 각각 간절한 마음을 담아 직접 노란리본 이미지를 그려 온라인에 게재하고 있다.

이에 방송인 심은진도 직접 자신이 그린 노란리본을 게재하며 세월호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글을 게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노란리본 의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및 심은진 트위터)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