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수하물 왜 깨지나 했더니!’ 항공사 직원들, 수하물 바닥에 내던지는 모습 포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TV]

서울신문

에어 캐나다 수하물 담당자들이 20피트(약 6미터) 아래로 수하물을 떨어뜨리는 장면이 목격돼 공분을 사고 있다고 뉴욕 데일리뉴스가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7일(현지시각)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에서 벤쿠버로 떠나는 에어 캐나다 여객기에서 발생했다. 당시 에어 캐나다 소속 직원 2명이 승객들의 수하물을 약 20피트 아래로 떨어트려 옮긴 것이다.

이 어처구니없는 상황은 여객기에 탑승해 있던 승객 ‘드웨인 스튜어트’씨가 촬영했고, 해당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며 알려지게 됐다.

벤쿠버에 사는 스튜어트씨는 이륙을 기다리며 자리에 앉아 있다 우연히 이 광경을 보게 돼 촬영한 것. 그는 “우리는 그 광경을 보자 웃음이 나올 정도로 충격을 받았다”며 “그것은 우스꽝스러웠으며, 마치 실제 상황이 아닌 것 같았다”고 CBC 뉴스에서 말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문제의 영상이 100만이 넘는 조회수는 물론 온라인상에 급속도로 퍼지며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사태가 심각해지자 에어 캐나다측은 “영상에 녹화된 직원들의 행동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고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의 수하물을 직접 손으로 들고 하단으로 옮겨야하는 표준 지시 절차를 어긴 행동이다”면서 “현재 이 일에 대해 조사하고 있으며, 해당 직원 2명은 해고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사진·영상=TheDStewart99

영상팀 seoultv@seoul.co.kr‘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www.seoul.co.kr)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