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JTBC 정관용 눈물 방송 "떠난 생명 위해 눈물 흘리고…" 생방송 중 울컥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경제TV

종합편성채널 JTBC 정관용이 세월호 소식을 전하던 중 눈물을 쏟았다.

21일 오후 방송된 JTBC '정관용 라이브'에서 정관용 진행자는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과 학생들의 자료화면이 나간 직후 더 이상 멘트를 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정관용은 '정관용 라이브' 오프닝에서 "함께 울되 결코 잊지 맙시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떠난 생명을 위해 눈물 흘리고 남은 이들 곁에 있어주기. 그리고 지금의 참담한 상황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절대 잊지 않기. 그것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관용 외 기자와 패널들도 말을 잇지 못해 한동안 방송에 침묵이 흐르기도 했다.

한편, 정 진행자는 오열하는 유족들을 촬영한 자료화면이 나간 이후 카메라가 자신을 비추자 다음 멘트를 하지 못하고 고개를 숙였다.

이후 어렵게 말문을 연 그는 "사고 6일째입니다. 다음 리포트 보시겠습니다"라고 이내 마음을 가다듬고 침착하게 진행을 이어 나갔다.

또한 정관용 진행자 뿐만 아니라 안영환 국회의원, 신경정신과 전문의 이나미 박사, 신율 명지대 교수 등 출연자들은 세월호 관련 소식에 목이 메어 제대로 멘트를 하지 못하는 등 스튜디오가 눈물바다가 됐다.

앞서 JTBC '뉴스9'을 진행하던 손석희 앵커 역시 말을 잇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손석희 앵커는 지난 16일 방송된 'JTBC 뉴스9'에서 부산대 조선해양공학과 백점기 교수와 가진 전화 인터뷰에서 백점기 교수가 "결론적으로 (생존 가능성이) 아주 희박하다"고 말하자 감정에 북받쳐 약 10초간 말을 잇지 못했다.

JTBC 정관용 눈물에 누리꾼들은 "JTBC 정관용 눈물, 나도 울컥했다" "JTBC 정관용 손석희 이 방송 진정성이 느껴진다" "JTBC 정관용 뿐만 아니라 지금 울지 않을 사람이 누가 있을까" "JTBC 정관용 눈물 손석희 앵커에 이어 마음이 너무 먹먹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JTBC 방송 캡쳐)

현진화기자

<저작권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