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세월호 실시간]국방부,'軍관련 허위사실' 수사요청키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국방부는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군에 대한 허위사실이 광범위하게 유포되고 있다면서 경찰에 수사를 요청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국방부는 이날입장자료를 통해세월호 침몰 이후 구조작전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군 관련 허위사실이 인터넷과 SNS에 광범위하게 유포되고 있다면서 제기된 사안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국방부는세월호가 잠수함에 충돌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면서사고 당시 해당지역 인근에서 작전이나 훈련은 없었고 수심이 얕아 잠수함이 활동할 수 없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또 한미연합 군사훈련으로 세월호 항로가 변경되었다는 의혹에 대해 해당 수역은 훈련을 위해 항해금지구역으로 선포하지도 않았고,당시 인근 해상에서 어떠한 연합해상훈련도 실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특히 당시 미국 강습상륙함본험리처드호 100마일(160) 떨어진 공해상에 있었고, 현재는 사고 해상 인근에서 구조작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국방부는방위비분담금 특별협정 비준 통과를 위해 국민들의 관심을 전환하고자 세월호 침몰을 조작했다거나 세월호 침몰 상황과 방위비분담금 비준 통과가 연계돼있다는 등의 의혹은 대단히 악의적인 주장이라고 지적했다.<자료사진=뉴시스>

주태산 joots@

<ⓒ 이코노믹리뷰(www.econovill.com)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