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주키치 은퇴 선언 "한국과 LG는…" 고마움 전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주키치' 사진=MK스포츠


'주키치'

한국 프로야구 LG 트윈스에서 활약했던 왼손 투수 벤자민 주키치가 현역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주키치는 18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당신이 당신의 유니폼과 스파이크, 글러브를 반납해야 한다면 슬픈 날이다. 이것은 아마 내가 야구에서 은퇴하는 공식 발표가 될 것"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미국, 도미니카, 베네쥬엘라, 한국 등에서 행복하게 야구했다"며 "은퇴한 뒤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제2의 인생을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한국과 LG는 내 마음 속 가장 특별한 곳에 있을 것"이라며 "오랫동안 성원해준 한국 팬들에게 특별한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지난 2011년 레다메스 리즈와 함께 LG 유니폼을 입은 주키치는 2011년 10승8패 평균자책점 3.60으로 좋은 활약을 펼쳤고 이듬해에는 11승8패 평균자책점 3.45를 기록하며 LG 마운드의 실질적 에이스로 손꼽혔습니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구위 저하와 몇몇 문제가 겹치며 2군으로 내려가는 등 풍파를 겪은 끝에 15경기에서4승6패 평균자책점 6.30에 그쳤습니다.

이후 포스트시즌 엔트리에도 합류하지 못했고 결국 시즌 후 팀으로부터 방출 통보를 받았습니다.

주키치는 지난 2월 새로운 소속팀을 찾으면서 자신의 트위터에 전 소속팀이었던 LG에 대해 불만을 남기면서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결국 새 둥지를 찾지 못했고 주키치는 현역 생활을 마무리하게 됐습니다.

네티즌들은 "주키치, 은퇴하는구나" "주키치, 수고많았어요" "주키치, 은퇴한 뒤 뭘하든 파이팅이에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