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홍가혜 거짓 인터뷰 '전국민이 낚였다'··과거 행적 살펴보니 '넌 누구냐?'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경제TV

종편채널 mbn을 통해 정부가 민간 잠수부 투입을 막고 있다는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한 홍가예씨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18일 오전 민간 잠수부 홍가혜 씨는 MBN과의 인터뷰를 통해 배 안에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소리까지 들었다며 현지 상황은 언론에 보도되는 것과 전혀 다르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홍 씨는 "SNS나 다른 곳에서 생존자들 확인됐다고 하는 게 허위사실이라고 방송에 내보내고 있는데, 실제 통화된 분도 있고 잠수 상태에서 (생존자와) 대화를 시도한 잠수부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제가 추측하는게 아니라 진짜 실제 상황과 실제가 아닌 상황과 섞여 보도되고 있다"며 "들어갔다는 민간 잠수부분들도 다 똑같이 확인했다. 생존자와 갑판 벽 하나 사이를 두고 대화를 하고 신호를 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정부는 제기되고 있는 민간잠수부 생존자 발견 보도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침몰한 세월호 실종자 수색 구조작업을 펼치는 서해지방 해양경찰청은 18일 "지난 17일 이후 민간 잠수사를 3회 투입했지만, 생존자가 있다는 보고는 없었다"고 밝혔다.

일부 언론에서 해양경찰이 민간 구조사 투입을 막고 있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과 다르다는 해명도 곁들였다.

해경은 이날도 민간구조단 70명이 소형어선 2척을 이용, 사고해역에서 실종자 구조 작업을 벌이는 등 실종자 구조작업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실과 상이한 인터뷰가 방송된 후 논란이 일어나면서 각종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홍가혜씨 주장에 대한 진위 여부를 놓고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여기에 그의 과거까지 더해져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홍씨는 과거 걸그룹 티아라의 전멤버 화영의 친척이라고 말한 바 있으며, '유명 야구선수들과 만남을 가졌다', '모 선수의 아이를 임신했다' 등 사실과 다른 얘기를 한 적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홍가혜의 인터뷰 이후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홍가혜는 상습적 허언증 환자"라고 강도높은 비난을 하며 "홍가혜란 민간 잠수부, 급하게 오느라고 잠수 장비 놓고 왔으니 장비 내놓으란다. 고산등반이나 잠수는 목숨 내걸고 하는데 검증도 못한 남의 장비 차고 들어간다고? 잠수부가 맞긴 맞는지조차 의심스럽다"고 덧붙였다.

또 연예부 김용호 기자 역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저는 홍가혜 수사했던 형사에게 직접 그녀의 정체를 파악했습니다. 인터넷에 알려진 것 이상입니다. 허언증 정도가 아니죠. 소름 돋을 정도로 무서운 여자입니다”라며 “MBN이 홍가혜한테 낚였구나! 홍가혜 사기혐의로 검찰조사 받은 적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보도를 본 네티즌들은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보도, 신중해야 하는 거 아닌가?",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보도, 사실 확인 제대로 안해?", "mbn 민간잠수부 홍가혜 보도, mbn 이런 사람을 왜 인터뷰 해?"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홍가혜의 인터뷰가 논란이 일자 MBN 측은 홍가혜 씨와의 인터뷰를 삭제하고 1시 50분 뉴스특보를 통해 공식 사과했다.

이동원 MBN 보도국장은 "민간 잠수부 홍가혜씨가 ‘해경이 민간잠수부의 구조를 막고 있으며, 다른 잠수부가 세월호 생존자를 확인했다’ 등의 증언을 했다. 하지만 MBN은 해경에 확인한 결과 해경이 민간 잠수부들의 잠수를 차단하지 않았고, 오늘도 70여명의 잠수부가 투입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실종자의 무사귀환은 온 국민의 바람이다. 실종자 가족, 목숨 걸고 구조 중인 해경, 민간 구조대원에게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MBN은 홍가혜 씨가 출연한 동영상을 삭제한 상태다, SNS에서나 인터넷에서 올라온 동영상 보면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지 못했습니다"라는 안내문이 나오고 있다.

앞서 전남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MBN에서 진행한 홍가혜 씨 인터뷰가 허위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홍가혜 씨와 MBN 관계자를 상대로 인터뷰 경위와 발언 내용의 진위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홍가혜 씨의 인터뷰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처벌할 방침이다. (사진=mbn 방송화면)

<저작권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