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여객선 침몰] 전국민 애도중 또 '스미싱 문자' 발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래부, 출처불명 문자속 인터넷 주소 클릭 하지 말세요

[CBS노컷뉴스 이용문 기자]

노컷뉴스

연합뉴스 가장한 스미싱 문자


세월호 침몰사고 사흘째를 맞아 전국이 애도 분위기인 가운데 세월호 침몰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추가로 발송되고 있어 국민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18일, 세월호 침몰사고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추가로 발송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며 국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날 추가로 확인된 스미싱 문자에는 '실시간 속보 세월호 침몰 사망자'라거나 '구조된 6살 어린이'라는 문구와 함께 인터넷 주소가 적혀 있다.

이 주소를 클릭하면 전날 유포됐던 스미싱 문자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 악성앱이 다운로드 되고 이 앱을 통해 기기정보와 문자, 통화기록 등이 탈취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스마트폰에 설치된 정상적인 '뱅킹앱'을 가짜 '뱅킹앱'으로 교체설치하도록 유도한 뒤 추가로 설치된 악성액을 통해 사용자 금융정보가 빠져 나갈 수 있다고 미래부는 밝혔다.

미래부는 현재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를 통해 발견된 악성앱의 유포지와 정보유출지를 즉시 차단하고 백신개발사에 악성앱 샘플을 공유해 백신을 개발하도록 했다.

이와함께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속의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지 말고 의심스러운 문자는 즉시 삭제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미래부는 설명했다.

미래부는 세월호 침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점을 노려 이런 스미싱 문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국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미래부는 스미싱으로 의심되는 문자가 오면 한국 인터넷진흥원(국번없이 118)로 신고해 2차 피해를 예방하도록 해 달라고 밝혔다.

mun8510@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