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구조 작업 중 "여성 1명 사망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헬기와 선박 약 40대가 출동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사망 소식이 들려와 안타까움을 더했다.

해경에 의하면 16일 오전 8시 58분 경 전라남도 진도군 도조면 병풍도 북쪽 20km 해상에서 여객선 세월호의 조난신호가 접수됐다. 세월호는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중이었다.

이에 사고현장에 해군, 소방, 경찰, 해경 헬기와 선박 등 40여대가 출동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오전 10시 기준 110명이 구조됐다. 그러나 오전 11시 경 해경은 "침몰 진도 여객선에서 여성 1명 사망 확인"했다고 밝혔다.

당초 탑승 인원은 350여명으로 알려졌으나, 실제 탑승객은 425명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이날 오전 9시경 범정부 차원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고, 박근혜 대통령은 "단 1명의 인명피해도 없도록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진도 여객선 침몰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충격이다" "진도 여객선 침몰, 인명피해없었으면"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다들 무사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사진>ytn 방송화면.

[OSEN 취중토크 동영상][프로야구 담당기자 메일]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