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신화통신, 올해 세계 굴욕사건 하나로 '윤창중'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수행 중 성추행 의혹으로 경질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서울 종로구 부암동 하림각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DB>>


(베이징=연합뉴스) 이준삼 특파원 = 중국의 관영언론인 신화통신이 19일 올해 세계무대에서 발생한 '굴욕사건' 중 하나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의혹을 꼽았다.

신화통신은 이날 '국제 핫뉴스, 난감한 사람·난감한 사건'이라는 제목 아래 자신의 부하에게 납치된 리비아 총리 사건 등 올해 세계인들의 관심을 끈 8가지 사건을 전하며 지난 5월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과정에서 발생한 윤 전 대변인 사건을 두 번째로 거론했다.

'지도자의 굴욕·한국 : 대통령의 첫 미국방문에서 대변인이 '톱뉴스' 오르다'라는 소제목이 붙은 관련 기사는 윤 전 대변인 사건의 전후 과정을 거론한 뒤 "사건이 발생한 시간은 박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던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다"고 소개했다.

당시 한국언론이 이 사건을 '국가의 치욕'으로 비난한 점도 함께 언급했다.

신화통신은 이밖에 미국 연방정부 폐쇄, 몰타의 국적 장사, 베를루스코니 전 이탈리아 총리의 상원의원 자격 박탈, 사우디아라비아의 유엔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자격 거부, 영국의 시리아 개입결정을 의회가 거부한 사건, 남아공 넬슨 만델라 추모식에서의 엉터리 수화통역도 세계무대에서 발생한 황당한 사건으로 선정했다.

jsl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